[무료웹툰추천] 지옥사원 / 네온비, 캐러멜
보게 된 계기
이벤트로 며칠간 지금까지 연재된 회차를 무료로 볼 수 있어서 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10화, 30화를 보면 캐쉬 뽑기권을 준다는 이벤트도 있어서 보게되었다.
- 위클리 무료웹툰 '지옥사원'
- 미리보기 빼고 전편 무료!
줄거리 소재
음식과 맛에 진심인 악마 쿼터가 인간의 몸에 들어가며 생기는 일들을 그렸다. 회사 내 이야기 현실적으로 그렸다.
전반적인 감상평
굉장히 신선한 소재에 탄탄한 스토리, 웃음과 철학까지 뭐 하나 빠짐 없이 좋은 웹툰이다. 2022년에 수상하기도 했다고 한다.
'인간'다움과 선악의 구분, 삶과 죽음, 직장생활 사내정치 사회생활 등 폭넓게 다양한 방면으로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웹툰이다.
한편 재미와 웃음요소도 놓치지 않고 있어서 보다가 진짜 소리내서 웃은 적도 있다. 쿼터가 사이다 발언을 하고 독특한 행동을 했을 때의 쾌감과 엉뚱함에 웃었다.
앞으로 내용 기대
지금 시즌 4, 마지막 시즌이 진행중이다.
*스포일러 포함
순무가 쿼터에 흡수당한 느낌이 드는 지금😭 초반 시즌에는 쿼터가 그립더니 나중에는 순무가 그립게 만드는 작가님, 대단하다. 결말이 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하다. 순무는 제 몸을 온전히 찾고 온전하게 수명까지 살다 가게 될지, 쿼터는 인간계에 언제든지 드나들며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게 될지. 흥미진진! 그리고 회사의 미래도, 지옥의 미래도 궁금하다.
지옥사원 바로가기
지옥사원 | 카카오웹툰
인간의 음식에 매료된 악마 쿼터, 사고로 흙수저 인간에게 빙의하다?! 능력을 모두 잃고 인간 <고순무>의 몸에 갇힌 악마는, ‘낮은 등급’ 인간의 삶이 지옥에서의 삶보다 질이 떨어지자 ‘높은
webtoon.kakao.com
*현재 이 글 작성 5.13.기준 4시간 가량 남았음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