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결웹툰]올가미/해무리 : 네이버웹툰 완완무 이벤트로 정주행
네이버웹툰 이벤트, 완완무(완결 웹툰 완전 무료)
이벤트 하는 김에 완결웹툰 하나 쭉 보고 싶어서 이번 이벤트 작품중에 하나 골라서 봤다.
1차 오픈 일정: 3월 21일(금) ~ 3월 23일(일)
2차 오픈 일정: 3월 28일(금) ~ 3월 30일(일)
2주 동안 매주 새로운 작품 오픈!
1차 오픈 작품
- 아버지의 복수는 끝이 없어라
- 올가미
-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 1을 줄게
두 작품은 본 것이고, 첫 작품은 스릴러라서 무서운거 싫어서 두 번째 있는 ‘올가미’를 보았다.
올가미 / 해무리
토요일 오후부터 일요일 까지 정주행. 2일 만에 204화 전부 봤다. (약 9~10시간정도 걸린듯.ㅋㅋ)
*초반부 약스포*
뱀파이어, 인간 사랑 + 혐관
뱀파이어물은 유명한 작품이 워낙 많지만, 그럼에도 캐릭터들의 매력과 스토리 몰입감, 그림체, 떡밥 회수, 표현력, 대사들의 깊이 등에 빠져서 볼 수 있는 작품이었다.
그리고 나는 범죄 스릴러 안 보는 사람인데, 죽이는 것들이 꽤 나왔음에도 이정도는 수월하게 볼 수 있었다. 피가 많이 나오긴 하나, 웹툰속 피를 못보는 정도의 무서움이 있는 독자는 아니라서.ㅎㅎ
15세 인데 고자극.. 수위조절을 잘 하심. 잔인한 쪽도 그렇고, 로맨스 쪽도 그렇고. 거부감 없이 딱 조절을 잘 하심!
뱀파이어 나오는 다른 작품 추천
기억나는 흡혈귀, 뱀파이어 + 인간 로맨스 작품, 가장 생각 난 것은 웹툰으로 화이트블러드, 소설영화로 트와일라잇 시리즈.
암튼 뱀파이어와 인간, 혼혈 등의 존재, 그리고 로맨스가 섞인 내용은 흔하지만서도, 이 올가미 작품은 그럼에도 손에 꼽히게 재미있다는 점에서, 비슷한 느낌의 이야기를 즐겨 보는 분들에게 추천드린다.
스포포함 리뷰
여기부터는 완결까지 두 숨에(토요일에 보고, 다음날 일요일에 다 본.ㅋㅋ) 달린 독자의 후기다.
처음에는 이게 로맨스? 싶은 것들이 꽤나 있는데 어색함 없이 서사 풀어내는 것이 맛도리.
그리고 캐릭터들의 서사가 각각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어서 좋았다. 내 개인적인 최애 성격도 그림이. ㅎㅎ 모두가 지켜주고 싶은 그런 캐릭터, 그리고 성격이든 뭐든, 일단 선함이 느껴지는 캐릭터라서 좋다. 그리고 윤수 찾으러 간다는 것도. 성장하는 모습이 보여서 찡했다.
박윤수는 말할것도 없이 폭스 그 자체에
사이코.ㅋㅋㅋ
채아는 그럼에도 꿋꿋하게 살아온 것이 대단하고 그 성격과 모습이 멋지다. 암튼 서로 천생연분이야…
레오와 로즈도.
소제목 단 화가 없었는데 로즈는 달아준 것을 보면 그만큼 작가님도 로즈를 아낀게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암튼 이들 너무 슬픈데 인간의 사후세계에선 행복하길….
메인 컾은 외전까지 잘 풀어주셔서.
그들의 행복을, 행복을 주는 사람을 놓치지 않고 잡아가길.
인간과 뱀파이어, 영생과, 사람의 피를 먹어야만 살아갈 수 있는 뱀파이어. 그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게끔 해주는 내용이 좋았고, 결국 ‘행복’, 그리고 ’사랑‘인 것인가? 인생의 의미란, 뭔가, 또 이런 원초적인 철학적인 생각을 하게 만드는, 아무튼 소설을 읽다보면 또 그런 생각이 들곤 하니.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은 작품이었다. 행복해라 얘들아…